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연말정산 준비를 위해 직장인들이 바빠지기 시작한다. 올해가 가기 전에 빠진 것 없이 챙겨둬야 ‘13월의 세금폭탄’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부동산 항목은 규모가 크지만 자칫 놓치고 지나가는 경우도 적지잖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번 연말정산에서 가장 관심이 많은 부분은 ‘월세’다. 지난해 소득공제를 받았던 월세가 세액공제로 전환되면서 대상자가 확대됐고, 최근 전월세전환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올해부터는 연봉 7000만 원 이하 근로자가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에 월세로 살고 있다면 최대 75만원(월세의 10%)을 돌려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한 조건이 관심을 끌면서 일상에서 부동산 지식을 갖추는 것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인식의 확대로 꾸준히 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는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드림에듀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드림에듀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을 위해 네이버카페 공인드림(cafe.naver.com/osumo)과 주택드림(cafe.naver.com/junsumo)을 운영해오고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은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의 네트워크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카페 게시판의 문의게시판, 합격수기, 시험후기, 스터디모임 등을 통해 수험생들 간 활발한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은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양성과정에서 필요한 전문지식, 문제풀이과정 등을 인터넷강의로 소개해 효과적인 교육공간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이 제공하는 무료입문서는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기본기가 중요해지고 있는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하였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입문서를 통해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1차,2차 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으며, 최신 개정법령도 담고 있어 보다 폭넓은 학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입문 이후 공인중개사 시험과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의 부담이 상당하다. 수험생들은 1차와 2차 시험을 동시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교재비와 인터넷강의 양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비용‧심리적 부담에 공감한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은 무료입문서와 더불어 모든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공인드림의 무료인터넷강의는 과목별로 교수 2인의 강의를 제공하여 수험생들이 자신의 학습스타일에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으로 꼽힌다. 주택드림의 무료인터넷강의는 최근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2차 시험의 주관식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반영한 맞춤형 최신 강좌를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인터넷강의는 실제 오프라인 강의를 전달해 현장감이 있으며, 고화질의 21:9의 슈퍼 와이드 화면으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해준다. 동영상 배속 조절도 가능해 시간 관리에 최적화되어있다.
한편,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은 이외에도 카페 내 소통 강화와 수험생들의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해 간단한 덧글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해 회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월별로 각 게시판에 덧글을 많이 남긴 회원들을 선정하여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여 수험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