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세계 7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세계적인 관광지로도 유명한 제주도는 매년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지난해에는 발리, 오키나와 등 세계 유명관광지도 넘지 못한 관광객수 1200만여명을 달성했다.
이처럼 제주도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또한 즐길 거리가 풍부한 제주도에서 성(性) 테마식당으로 재미있는 볼거리와 함께 독특한 조리법으로 특허 받은, 아침이 ‘확’ 달라지는 건강식 ‘활오복탕’으로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이 있어 화제다.
이 메뉴에 반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택배로도 시켜먹는다는 ‘활오복탕’은 조리법으로 발명특허(10-0716279)까지 낸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도로 맛집 ‘뚱딴지식당’의 대표 메뉴이다.
제주 올레리조트와 뉴스톤 호텔 인근에 위치한 이름도 생뚱 맞은 제주 이색맛집 ‘뚱딴지식당’의 특허 받은 건강식 ‘활오복탕’은 전국에서 유일한 뚱딴지만의 메뉴로 15가지 한방약재와 오골계, 활문어, 활전복으로 육수를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내며,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보양식으로 제주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힘이 펄펄 나는 제대로 된 건강식 `활오복탕`은 신토불이 토종 오골계 약닭을 대중화, 차별화한 블랙푸드의 대표급으로 천연 한방재료인 녹각, 밀초뿌리, 승검초뿌리, 단너삼뿌리, 숙지황, 백작약, 가시오가피, 엄나무, 제주산구아바, 조릿대 등을 장시간 달여 국물을 내고, 여기에 제주산 활전복과 활문어, 생버섯류를 곁들여 먹는 육해공의 프리미엄급 보양식으로 보약 몇 첩의 효능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먹으면 아침이 확 달라지고 힘이 펄펄난다고 해서 제주 최고급 건강보양식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건강식을 전문으로 하는 이 집의 인기메뉴로는 ‘활오복탕’ 외에도 닭을 사용하여 국물을 낸 활삼복탕과 한방전복삼계탕, 한방삼계탕, 흑돼지초벌구이, 전복해물뚝배기, 야채묵무침 등이 있다.
제주도를 여행 왔다가 이 집의 ‘활오복탕’ 맛에 반한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서도 이 집의 ‘활오복탕’ 맛을 잊지 못해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전국 각지에서 택배로 포장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지금은 아예 ‘한방15가지+오골계+활전복+활문어+녹두찹쌀밥’을 한 세트로 ‘활오복탕’을 전국에서 포장택배주문을 받고 있다고 한다.
제주도를 여행하다가 몸에 좋은 건강보양식이 생각난다면 제주에서 가장 맛있는 집, 놓쳐서는 안될 집으로 제주 애월읍 애월해안도로 맛집으로 ‘뚱딴지식당’의 특허 받은 건강 보양식 ‘활오복탕’을 한번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 이색맛집 ‘뚱딴지식당’은 펜션을 함께 운영 중이며, 이 곳에서 식사를 한 손님들에게는 숙소를 반값에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2814-1번지에 위치한 ‘뚱딴지식당’(http://ddungdangi.modoo.at)은 단체석과 야외좌석, 주차장까지 완비돼 있으며 문의는 전화(064-799-2085)를 통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