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히트! 상품기획팀장을 만나다] 이니스프리 박소희 BM2팀장

폴프랭크와 함께하는 #해피몽키에디션, 원숭이해 강타할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이니스프리 BM2팀 박소희 팀장.
이니스프리 BM2팀 박소희 팀장.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 “이니스프리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신선함을 주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바로 ‘이니스프리 폴프랭크와 함께하는 #해피몽키에디션’ 브랜드입니다.”

이니스프리 BM2팀 박소희 팀장은 “ 2016년 원숭이해 단순한 캐릭터 상품보다는 좀더 의미있고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에디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니스프리 폴프랭크와 함께하는 #해피몽키에디션이 2016년 원숭이해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선물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니스프리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강화하는데도 기여할 것이란 설명이다.

이니스프리 폴프랭크와 함께하는 #해피몽키에디션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컬러감의 네일과 휴대하기 좋은 소용량 핸드크림 등 부담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귀여운 원숭이 캐릭터인 ‘폴프랭크’ 패키지를 입힌 점이 특징이다. 또 새해와 어울리는 독특한 홋수명까지 더해진 매력적인 제품으로 2016년 연초에만 수량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박소희 팀장은 이니스프리 폴프랭크 에디션이 단순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아니라 오직 2016년 새해를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귀엽고 깜찍한 패키지와 원숭이해의 감성을 재치있게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한다.

에코 네일 컬러는 ‘179호 기운찬 새해 아침’, ‘180호 노란색 복주머니’, ‘181호 웰컴! 핑크빛 2016’처럼 새해 느낌을 가득 담은 홋수명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리얼 컬러 젤은 ‘60호 안녕! 빨간 원숭이’, ‘62호 달콤한 바나나 간식’, ‘64호 춤 추는 폴프랭크’처럼 콜라보레이션 대상인 폴프랭크와 원숭이해에 어울리는 홋수명을 가지고 있다.

[핫 히트! 상품기획팀장을 만나다] 이니스프리 박소희 BM2팀장

용량과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폴프랭크와 함께하는 #해피몽키에디션’은 다채로운 네일컬러, 휴대가 용이한 핸드크림, 네일스티커 등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들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더욱 부담없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폴프랭크 에디션은 에코 네일, 젤네일, 네일 스티커, 핸드크림에서 총 15개 품목이 출시됐다

“에코 네일 컬러 PRO는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발색이 생생하게 표현되는 네일 폴리쉬이구요. 여기에 고른 발색을 더해주는 납작 브러쉬로 붓자국 없이 깔끔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박소희 팀장은 “이니스프리는 매 시즌마다 트렌디한 컬러를 출시하고 있고 이번 에디션에서도 총 다섯 컬러가 출시됐다”고 말했다.

폴프랭크 에디션 라인 중 특히 다섯 컬러가 출시된 리얼 컬러 젤은 집에서도 쉽게 젤리 같은 광택감을 낼 수 있는 셀프 젤네일 라인으로 네일 매니아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났다.

LED 젤 램프와 함께 사용하면 일반 네일보다 훨씬 오랫동안 네일을 유지할 수 있고 기존 홋수와는 달리 이번 폴프랭크 에디션인 60~64호에는 달콤한 베이비 파우더 향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큐어링하는 동안 느껴지는 사랑스러운 향이 겨울 감성을 더욱 따뜻하게 해준다.

또 에코 네일 데코 스티커는 에코 네일과 젤네일 모두와 함께 쓸 수 있는 네일 스티커로 핀셋으로 떼어 손톱에 붙여주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네일아트를 완성할 수 있으며 접착력이 좋아 들뜸 없이 깔끔하게 부착하실 수 있다. 2종으로 디자인된 폴프랭크의 다양한 표정과 일상이 리얼하게 살아 있어 더욱 소장가치가 높은 아이템이다.

퍼퓸드 핸드크림은 기존의 10종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베스트 3가지 향에 폴프랭크 패키지를 입혀 출시된 제품으로 치자, 삼나무, 복숭아 향이 난다. 바르는 순간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텍스처가 두 손을 감싸주는 핸드크림이다.

박소희 팀장은 “ 이니스프리는 고객을 중심으로 일하고 생각하는 브랜드”라며 “단순희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사용한 고객이 다방면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우리 고객의 숨어 있는 니즈와 다가오는 트렌드를 한발 먼저 파악해 고객분들이 원하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팀장은 “청정 제주의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진정성을 담아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이렇게 개발된 제품은 이니스프리만의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핫 히트! 상품기획팀장을 만나다] 이니스프리 박소희 BM2팀장

2016년 이니스프리 브랜드 운용전략에 대해 그는 “1월 파운데이션, 2월 새로운 립스틱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2016년에도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들을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니스프리는 1월에 앰플의 촉촉함이 가득 들어있어 윤기나는 스팀광을 연출해주는 앰플 인텐스 파운데이션을 출시한 상태다. 이 제품은 겨울철 피부의 건조함과 들뜸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극촉촉 파운데이션’이다.

2월에는 컬러 메이크업으로 새로운 립스틱이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가을 ‘말린 장미’ 컬러를 유행시킨 리얼핏 립스틱의 뒤를 이어 새로운 타입의 립스틱을 10개 컬러로 준비 중이다.

박소희 이니스프리 BM2팀장은 “2월에 선보일 컬러 메이크업이 촉촉한 텍스처와 사랑스러운 컬러감으로 올 해에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