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콧등과 이마, 코 기둥과 인중 사이 각도가 생명

코성형, 콧등과 이마, 코 기둥과 인중 사이 각도가 생명

오늘날 코성형은 눈성형과 더불어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꼽힌다. 코성형은 눈성형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과정을 통해 매우 드라마틱한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 특히 코성형은 얼굴 부위 중 유일하게 입체적인 구조를 갖고 있는 만큼 성형수술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코성형이 대중화된 만큼 이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일부 사람들은 무조건 높은 코, 무조건 오똑한 코만을 선호하며 성급하게 수술 결정을 내리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개개인의 얼굴 부위를 고려한 조화로운 맞춤형 코성형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한다.

신사동에 위치한 아이템성형외과 김진성 원장은 "코가 낮은 사람들은 대부분 얼굴이 넓어 보이고 입체감이 떨어져 보이는데 반대로 코가 높은 사람은 시선이 중앙으로 모여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라며 "하지만 단순히 코를 높이는데 그치지 않고 코끝 모양은 물론 코의 길이, 높이가 얼굴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루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예쁘고 오똑한 코로 변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성형을 하기 전에는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콧등과 이마, 코 기둥과 인중 사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먼저 콧등과 이마 사이의 각도는 115도에서부터 135도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아울러 코 기둥과 인중 사이의 각도는 95도부터 105도 사이가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다.

각도의 구체적인 값을 구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콧등과 이마, 코 기둥과 인중 등을 정밀하게 분석해야 한다. 이를 정확하게 산출하여 코성형을 시행해야 본인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코 모양이 구현되는 것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의 각도가 정해졌다면 반버선 코성형을 통해 이를 완성시킬 수 있다. 반버선 모양의 반버선 코성형은 볼륨이 적당하고 평평한 한국인 얼굴형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신사동 아이템성형외과 김진성 원장은 "반버선 코성형은 특별히 유행을 타지 않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나타내어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또한 간단한 수술 과정, 빠른 회복 속도, 부작용 우려 최소화 등의 장점도 갖추고 있어 부담을 덜고 있다."고 전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