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주말설치는 비교사이트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이익

인터넷가입 주말설치는 비교사이트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이익

최근 인터넷가입 당일설치와 주말설치를 신청하는 고객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인천 송도신도시에 거주하는 사업가 신 모(45)씨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사무실 개업일정에 맞춰 토요일에 인터넷설치를 받았다”고 전하며 “며칠 전부터 미리 알아보고 신청하여 현금사은품까지 받고 원하는 날짜에 설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SK·KT·LG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주말설치는 최소 이틀 전에 미리 신청해야 한다”고 전하며 “당일설치의 경우는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설치가 정말 급하다면 통신사 본사를 이용하는 것이 낫다”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설치신청 시에 유용한 정보들을 덧붙였다.



첫째, 당일설치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접수 심사가 당일 내에 승인되어야 하고 해당 지역 설치기사의 당일 스케줄이 비어있어야 한다. 접수 심사는 최소 3시간에서 최대 하루 이상 소요되며, 설치기사의 스케줄이 비어있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당일설치 확률은 매우 희박하다고 볼 수 있다.

둘째, 설치가 급하다면 현금사은품을 받지 않고 통신사 본사를 이용하면 된다. 본사와 대리점의 차이는 현금사은품 지급 여부이다. 비교사이트와 같은 대리점을 이용하면 3년 약정이 필수인 대신 최대 35만원의 사은품을 지급한다. 본사는 무약정, 1년 약정, 2년 약정이 가능하지만 현금사은품 지급을 하지 않는다. 본사와 대리점 모두 월 납부 요금은 같으므로 참고해두면 좋다.

셋째, 각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해 인터넷과 휴대폰을 묶으면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텔레콤의 ‘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 KT올레의 ‘LTE뭉치면올레’, ‘인터넷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YO’, ‘한방에홈’ 상품이 있다. 비교사이트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국 SK·KT·LG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정직한 요금안내와 최적의 사은품 제공으로 7만 고객의 인기를 얻고 있다. 대학생 이벤트, 신혼부부 추가 혜택, 와이파이 무료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인터넷신청 전에 알면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가입 고객의 생생한 후기도 제공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가입문의는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