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자급제, 20% 요금 할인 받는 방법은? '단말기 식별번호 조회' 주목

단말기 자급제
 출처:/ 단말기 자급제 KAIT 홈페이지
단말기 자급제 출처:/ 단말기 자급제 KAIT 홈페이지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자급제가 화제인 가운데, 단말기 자급제 대상 단말기 확인 방법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5일부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를 통해 요금 할인(20%) 가능 여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말기 자급제(KAIT)는 소비자가 구입한 단말기로 희망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하는 서비스다.

단말기 자급제는 또한, 중고 단말기를 계속 쓰고 싶을 때도 통신사 약정 기간이 만료되면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말기 자급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개인용’ 항목에 들어가 ‘20%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를 클릭해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입력하면 된다.

IMEI는 총 15자리로 된 단말기 국제식별번호를 뜻하며, 휴대전화에서 ‘*#06#’을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단말기 외부의 라벨이나 뒷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말기 자급제에서 주의할 점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말기는 모든 휴대전화 사용자에게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미리 IMEI를 조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약정 만료 기간도 알 수 있다고 전해졌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