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벤처 기업]방진·방수 LED 핵심기술로 수출 나선 엔비에스코리아

엔비에스코리아(대표 홍기록)는 실외특수용 LED조명 제조기업으로 실외조명의 핵심기술인 방진·방수 최고등급인 IP68을 보유한 회사다.

엔비에스코리아 회사 CI.
엔비에스코리아 회사 CI.
엔비에스코리아 홍기록 대표.
엔비에스코리아 홍기록 대표.

기존 실외조명 상당수에는 저가 개도국 제품이 사용되고 있고, 품질관련 사고가 빈번히 발생해 전체적인 LED조명 보급 및 전환을 더디게 하는 요인이 돼 왔다. 이에 휴대폰 디스플레이 개발경험과 UV조명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실외특수 LED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2014년 엔비에스코리아가 설립됐다.

이 회사의 핵심기술은 세 가지로 첫째, 초경량화된 제품이다. 동일 와트(W)급에서 최대 밝기를 내는 제품으로 18W 휴대용 조명은 500g에 불과하다. 둘째, IP68 등급의 방진·방수 기술이다. 배터리 내장방식으로 수심 10m 방수가 가능하다. 셋째, 충격에 강해 5m 낙하 시험에서도 견고한 신뢰성을 자랑한다.

지난 2014년 일본 요코하마 조명전시회에 참여해 호평을 받았으며, 그 결과 일본기업뉴비즈솔루션으로부터 2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미츠이조선, 테크노사이언스 등 다수 일본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전기공사, 도로공사 등에 적합한 휴대용 실외특수 작업등 개발을 완료해 국내외 파트너사와 대리점 계약 체결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