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DK BMC, 첫 번째 솔루션데이 성료

세일즈포스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 DK BMC(www.dkbmc.com)가 세일즈포스 한국지사(CEO: 마크 베니오프, 한국지사 대표: 이진구)와 함께 지난 1월 26일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첫 번째 세일즈포스 솔루션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갈수록 커져가는 클라우드 시장 환경에서 실무자들이 현업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답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영업, 마케팅, 고객지원, IT 담당자 등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여러 직군의 전문가들이 세미나에 참가했으며, 특히 솔루션 소개 위주로 이뤄지는 대부분의 클라우드 세미나 형식에서 탈피해 현업에 직접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됐다는 점에서 많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진구 세일즈포스 한국지사 대표의 환영사로 막을 올린 첫 번째 솔루션데이는 총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획기적인 매출 향상을 만드는 영업혁신, Sales Cloud로부터`를 주제로 한 첫 번째 세션에서는 비즈니스의 꽃인 영업활동과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함으로써 수주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을 다뤄 큰 관심을 끌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놀라운 고객 만족을 만드는 연결의 힘, Service Cloud로부터`라는 주제로 기업이 실시간으로 고객을 응대하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들이 제시되었다.

첫 번째 솔루션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친 세일즈포스와 DK BMC는 매달 새로운 컨텐츠와 주제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고객들이 부담없이 와서 배워갈 수 있는 데모 위주의 세션으로 세미나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솔루션데이가 회를 거듭해 갈수록 고객들이 비즈니스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관련 솔루션을 활용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을 키워가길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솔루션데이의 일정 확인 및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www.dkbmc.com/html/campaign/solutionday/201601/html/sub01.html)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전세계 16만여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일즈포스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는 DK BMC는 IT,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세일즈포스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특히 DK BMC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기존의 비즈니스 환경과 연계해 세일즈포스 솔루션을 적용하도록 하는 전문적인 컨설팅 역량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DK BMC의 컨설팅을 통해 수많은 기업 고객들이 영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업무효율을 높이는 혁신을 실현시킬 수 있었다.

DK BMC의 배창욱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률은 전년 대비 22.6%, 시장규모는 1,984억원에 달하며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움직임은 갈수록 확대되는 추세`라면서 `앞으로 세일즈포스 솔루션데이를 통해 정기적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나 그들의 고민을 듣고,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공급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컨설팅 업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