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배우가 매입한 주택의 가격이 2배가 넘게 오를 것으로 추정되어 세간에 이슈가 되고 있다.
11일 방영된 한 TV 프로그램에서는 모 배우의 뛰어난 부동산 재테크 능력이 언급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의 모 출연자는 “모 배우가 서울에 위치한 주택을 23억 5천만 원에 매입했는데, 현재 35억 정도로 오른 상태”라고 말했으며, 건물이 지어지면 가격이 더 상승할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서 모 출연자는 “모 배우가 2014년에 21억으로 매입한 건물 역시 현재 30억으로 가격이 상승한 상태”라고 했으며, 이에 다른 출연자가 “모 배우가 매입한 땅은 지속적으로 가격이 올라 50억 상당이 매겨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람들이 스타들의 부동산 재테크 능력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은 현재 부동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러한 추세에서 부동산 거래 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인중개사가 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 매입한 건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주택관리사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미래의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를 꿈꾸며,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시험에 매진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공인중개사 자격증 인터넷강의 및 입문서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http://cafe.naver.com/osumo)와, 주택관리사 자격증 인터넷강의 및 입문서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http://cafe.naver.com/junsumo)가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두 카페가 무료로 제공하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인터넷 강의는 2016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겨냥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짜여있다. 또한 각 분야의 베테랑 전문교수진에 의해 진행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수준 높은 무료강의’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두 카페에서 제공되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무료 인터넷강의는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풀 HD 동영상이며, 수험생의 판서학습에 용이한 21:9의 슈퍼 와이드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동영상 배속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험생이 자신의 학습스타일에 맞게 강의의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두 카페는 입문서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각각 2016 공인중개사 입문서와 2016 주택관리사 입문서를 선착순에 한해 교재비·택배비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해당 이벤트를 계기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려는 수험생들도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
이외에도 두 카페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다양한 학습정보와 함께 수험생들끼리 서로 학습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이 마련되어 있다.
해당 카페의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학습을 미뤄왔던 사람들에게 두 카페가 각광받고 있다”며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두 카페에 방문해 무료인강도 시청하고, 입문서 무료이벤트에도 참여해 합격의 꿈을 이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망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