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서비스입니다. 2월 4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2면] 정부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종료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를 6개월 연장했습니다. 6월까지 승용차를 구매하면 차종별로 22만~72만원 개소세 인하 혜택을 받습니다.
◇바로가기: 소비 활성화 ‘車개소세 인하 연장카드’ 꺼냈다
◇바로가기: 개소세 한시적 인하 발표에 꽁꽁 언 車 내수시장 春風 부나
2.[11면] 세계적으로 지카바이러스 공포가 확산되면서 방역당국이 긴급 대응조치에 나섰습니다. 과거 신종 감염병 발병이 확산될 때마다 빨간불이 켜졌던 혈액 수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최악의 사태를 면한 국내 혈액 수급에도 차질이 우려됩니다.
◇바로가기: 지카바이러스 공포 확산…혈액 수급 불똥 튈라
3.[12면]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용 가상현실(VR)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가 등장했습니다. 완구업체 마텔이 개발한 VR기기 ‘뷰마스터(Viewmaster) 스타터 팩’을 29.95달러(약 3만6000원)에 판다고 합니다. 한국판 앱스토어에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아이폰용 가상현실 HMD 애플스토어에서 판매 중
4.[14면] 삼성전자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작년 2월 한국에서 첫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북미, 중남미, 중동 등 총 33개국에 출시돼 20초당 1대씩 하루 약 4100대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입니다.
◇바로가기: 20초에 한대씩 팔린 ‘액티브워시’
김현민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