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연력에 좋은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의 칼럼니스트인 아만다 맥밀란과 타마라 스크리버가 추천한 당신의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슈퍼 푸드`가 눈길을 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 첫번째는 요거트를 꼽을 수 있다. 요거트에서 발견되는 유산균들은 우리에게 유익한 균들로, 다른 병균들이 장을 손상시키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오스트리아 빈 대학의 연구팀은 하루에 200g의 요구르트를 먹는 것으로 알약을 복용하는 것과 맞먹는 면역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두번째로는 귀리와 보리가 있다. 노르웨이에서 진행되었던 연구에 의하면 귀리와 보리는 흔히 면역력을 높여주는 꽃으로 알려진 에키네이셔보다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들도 귀리와 보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독감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인간의 경우, 면역력이 높아지고, 상처의 회복이 빨라진다.
세번째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마늘은 박테리아와 싸우는 영양소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다. 영국의 연구자들이 146명에게 12주간 실험한 결과, 마늘을 지속적으로 먹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릴 확률을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2/3 더 낮았다.
네번째는 차를 꼽는다. 하버드 대학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서, 2주간 매일 5컵의 홍차를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10배 더 높았다. 이러한 면역력 강화 효과를 내는 아미노산과 L-테아닌은 홍차와 녹차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물론 디카페인형 차도 함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에 좋은 다섯번째 음식은 고구마이다.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A가 필요하다. 비타민 A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 고구마와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이윤지기자 life@etn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