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10kg 감량, 식단만으로 성공한 그녀의 다이어트 방법은?

2주만에 10kg 감량, 식단만으로 성공한 그녀의 다이어트 방법은?

# 어릴 때부터 ‘돼지’, ‘뚱뚱보’라는 별명을 달고 살았던 A씨는 소아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진 전형적인 사례였다. 살면서 단 한 번도 날씬해 본 적이 없다는 건 바로 A씨의 이야기라도 해도 무방할 정도였다. 수도 없이 장기간,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도하다 실패하기를 반복한 결과 요요현상으로 살은 날마다 불어만 갔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이유가 닥쳐왔다. 바로 ‘취업’이었다. 당장 다가오는 봄에 대기업 공채가 시작되는데, 그 동안 열심히 쌓아 온 스펙에도 불구하고 살 때문에 취업을 포기한다는 건 용납할 수 없었다.



결국 A씨는 허리띠를 꽉 졸라매고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그녀가 선택한 방법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도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식이조절’이었다. 저녁 6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 아침은 저칼로리 음식인 과일과 샐러드,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구성했다. 점심은 한식 위주로 먹되 밥을 현미밥으로 바꾸고 밥 양을 평소의 반으로 줄였다. 또 짠 반찬이나 국물 섭취를 자제하고 나물 위주로 식탁을 차렸다.

그 결과 A씨는 2주만에 10kg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워낙 고도비만이었던 데다 폭식 습관이 있어서 다이어트 식단 구성만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이다. 취업준비생 신분이기에 삼시세끼 식사메뉴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었던 것도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덕분에 A씨는 원하던 기업의 면접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

그러나 A씨는 한편으로는 걱정에 휩싸였다. 취직을 하더라도 몇 개월 이상은 같은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해야 목표체중에 도달할 수 있는데, 직장생활을 하면서 식이조절을 하기란 불가능해 보였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에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게 효과적일 수 있다.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간편하게 식이조절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다.

`팻마스터1012`에 들어있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분해 효과를 발휘하며, 키토산이 들어있어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AMPK 운동효소를 활성화하는 돌외추출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카테킨 등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식이조절을 하지 않고도 섭취한 칼로리를 `컷`할 수 있다.

만약 더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팻마스터 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에게 도움을 받아 보자. 개인의 체형과 체질,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1:1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찾아준다. 또한 의지가 약한 고객을 위해 `책임감량제`를 도입하고 목표체중에 도달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해주고 있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다이어트 정석이라 말하는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에 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프로그램 및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고 말했다.

◆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 바로가기(www.ez-cut.co.kr)

이민우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