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여러 웨딩컨설팅회사에서 예비신랑, 신부의 발걸음을 돌리기 위해 파격적인 할인혜택과 선물을 준비하여 결혼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에 따라 일일이 알아보며 조사하던 결혼준비와는 달리 한 자리에서 모든 결혼준비를 끝내볼 수 있어 시간적, 비용적, 체력적 소모를 줄여볼 수 있게 되었는데, 이에 따른 부정이슈 또한 해가 지날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간편함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한 컨설팅 회사에서 개최하는 웨딩박람회이기 때문에 신뢰도 혹은 전문성이 낮은 회사에서 개최하는 박람회의 경우 ‘먹튀사건’ 등의 부정이슈가 생겨 예비부부의 불안감은 커져만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이 지속되자 예비신랑, 신부들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업체에서 개최하는 웨딩박람회 참가를 희망하고 있다.
특히 대구 지역의 경우 여러 컨설팅회사에서 시즌별 웨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박람회에 참가하여야 할지 고민이 커져만 가고 있는데, 이 같은 상황에서 단연 높은 참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구 LG웨딩박람회가 한국패션센터 전관에서 대형규모로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 일간 개최될 예정임을 전했다.
다가오는 3월 중순에 한국패션센터 전관에서 개최되는 LG전자와 웨딩협회가 함께하는 대구웨딩박람회는 인지도 뿐만 아니라 신뢰도까지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LG전자와 오랜 기간 동안 대구 지역에서 결혼준비를 진행하는 예비신랑, 신부에게 전문 웨딩컨설팅을 제공한 웨딩협회가 함께한다는 소식만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대형규모로 개최될 예정이기 때문에 받아볼 수 있는 혜택과 선물이 다양하여 개최 소식이 전해진 직 후부터 높은 참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대구 LG웨딩박람회를 주관하는 대구웨딩협회 관계자는 ‘최근 웨딩박람회에 관련된 부정이슈가 지속됨에 따라 예비신랑, 신부님들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고자 믿고 맡길 수 있는 웨딩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방문만 하여도 받아볼 수 있는 혜택과 선물을 통해 실속 있는 결혼준비가 가능한 LG전자와 웨딩협회의 대구웨딩박람회는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유통단지내 한국패션센터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사전참가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daegufair.com/) 또는 대표번호(053-257-8400)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박기영 기자 (pk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