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전원 연결은 물론이고 무선충전, 조명, 원격 제어까지 가능한 멀티탭이 등장했다.
독일 스타트업 굿 가젯은 모듈형 멀티탭 유모(YOUMO)를 개발하고 킥스타터에서 후원자를 모집 중이다.
이 제품은 멀티탭을 모듈 형태로 만들었다. 모듈마다 기능을 특화했다. 총 일곱 가지다. 필요한대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미국과 유럽식 플러그는 물론이고 USB 충전,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멀티탭과 연결된 모든 기기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조명을 켜놓고 외출해도 안심이다. 스마트 모듈이 사용자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지면 메시지로 전원 사용 여부를 묻기 때문이다. 전원 사용 여부만 선택하면 즉시 멀티탭에서 전원이 차단된다.
연결 방식은 간단하다. 기본 코드에 있는 소켓에 밀어 넣어서 끼우면 끝이다. 분리할 때도 잡아당기면 된다.
굿 가젯은 앞으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와 송전선,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서지 보호기, 보안 센서 등 모듈을 추가할 예정이다.
기본 코드색상은 7가지며 코드 길이는 1.5m, 2.5m, 4m 세 가지가 있다. 사용 지역에 맞는 기본 플러그를 선택하면 된다.
후원금은 기본이 30유로다. 기본 코드와 모듈 2개를 준다. 전 세계 어디든 배송 가능하다. 예약 구매자 대상으로 배송비를 깎아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유럽 내는 25%, 나머지 지역은 33% 싸게 해준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