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대국민 투표 이벤트와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힘을 합쳐 전세계를 구했던 어벤져스 멤버들이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놓고 대립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지난 3월 30일부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된 ‘팀 캡틴 vs 팀 아이언맨’ 선택 대국민 투표 이벤트는 시작한 지 하루 만에 1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참여했으며, 투표 시작 6일째인 4일까지 약 2만 명의 네티즌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영화를 향한 관심을 실감케 한다.
특히 ‘팀 캡틴’과 ‘팀 아이언맨’은 각각 50%씩 득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어 최종 투표 결과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투표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네티즌이 선택한 최종 승리팀은 18일 발표 예정이다.
또한 주연 배우들의 SNS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해시태그 팀 지지 열풍도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지난 2월 크리스 에반스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각각 ‘#팀캡틴(TeamCap)’, ‘#팀아이언맨(TeamIronman)’ 해시태그를 SNS에 게재한 바 있다. 특히 ‘데드풀’의 주인공인 라이언 레이놀즈가 ‘데드풀’을 향한 극찬을 아끼지 않은 크리스 에반스의 트위터에 ‘#TeamCap’ 해시태그와 함께 ‘팀 캡틴’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후 네티즌들 역시 해시태그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과 그 이유를 SNS에 게재하고 있으며, 전세계 네티즌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이주희 lee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