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U, ‘일곱 번째 감각’ 美 애플뮤직 K팝 싱글 차트 1위 기록

출처:/SM엔터테인먼트 제공
출처:/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 U의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이 미국 애플뮤직 K팝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NCT 활동의 시작을 끊은 NCT U는 지난 9일 전 세계에 공개된 싱글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11일부터 현재(21일 10시 기준)까지 미국 애플뮤직 K-POP 싱글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일곱 번째 감각’은 애플뮤직이 매주 전 세계 모든 음악을 대상으로 인기 있는 곡들을 뽑아 발표하는 베스트 오브 더 위크(Best of the Week)(4월 16일~4월 22일)에도 선정됐다.

또한 NCT U의 ‘일곱 번째 감각’은 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데일리 차트인 글로벌 바이럴 50(GLOBAL VIRAL 50)에서도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게다가 NCT U는 지난 19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데뷔하자마자 ‘일곱 번째 감각’과 ‘위드아웃 유’ 2곡이 동시에 1위 후보에 올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줬다.

한편 NCT U는 21일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첫 출연, ‘일곱 번째 감각’과 ‘위드아웃 유’ 2곡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백융희 기자 yhbae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