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미리 방지 가능할까?

여드름흉터, 미리 방지 가능할까?

우리의 피부는 스킨케어 순서에 따라 고보습 스킨로션 등의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기미, 주근깨 잡티, 여드름 흉터 등은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는 방법으로 비비나 컨실러로 가리기 쉽지 않는 만큼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얼굴과 볼에 잡티와 여드름이 많은 성인 여자, 남자들은 피부 하얘지는 법을 참고하여 보다 철저히 스킨케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칙칙한 피부 톤의 주된 원인이 되는 잡티나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듀얼PDT, 프락셀 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는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잡티 피부를 좋은 피부로 관리하고 싶다면 평소 자외선과 같은 외부환경에 의한 색소침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자외선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주고 미백 연고나 스킨로션, 재생크림 등의 화장품도 함께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 외 패치로 자국이나 흉터를 덧나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얼굴이나 코에 좁쌀이나 화농성 여드름이 많은 피부는 미백과 피부재생 및 진정을 위해 고보습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팩을 사용하여 피부탄력 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도 중요하다. 간편한 스킨케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올인원 화장품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대체로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제품을 고르기 전에 미리 샘플을 받아 테스트를 해보거나 화장품의 성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

EGF 슈퍼 바머 수더 데이 & 나이트 2-STEP 세트는 건성, 지성 등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특허 성분과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이 제품은 스킨과 로션이 합쳐진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관리해 주며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피부 결을 개선시켜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더라도 피부 톤을 어둡게 만드는 기미, 주근깨와 여드름 흉터자국 등이 코나 볼에 남아 있으면 보기 좋은 광채피부를 만드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스킨케어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진수 기자 (lj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