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비즈니스와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태블릿 `탭3 시리즈` 2종 출시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가정용 태블릿 시리즈 `탭3 8`과 기업용 안드로이드 태블릿 `탭3 10 비즈니스`를 옥션과 지마켓을 통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와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태블릿 `탭3 시리즈` 2종 출시

`탭3 8`은 가로 125mm와 세로 210mm 크기로 무게는 329g이다.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로 전면 듀얼 스피커를 탑재했다. 다중 사용자 모드 기능으로 각 사용자 마다 별도 앱 구성이 가능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안전 웹 브라우징 옵션, 지정한 시간에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담은 어린이 전용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4290mAh 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된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와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태블릿 `탭3 시리즈` 2종 출시

`탭3 10 비즈니스`는 회의실, 산업현장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고려해 10.1형 풀HD IPS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듀얼 스피커를 탑재했다. 자동 초점기능을 장착한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갖고 있으며 대용량 7000mAh 배터리가 내장 돼 있어 최대 12시간 사용 가능하다.

`탭3 10 비즈니스`는 안드로이드 6.0의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이점을 활용한다. `안드로이드 포 워크`로 보안과 암호화 옵션을 제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이번 `탭3` 시리즈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 옵션, 가격대로 구성됐다”며 “레노버는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