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승마 브랜드 탑홀스는 KBS 월화 드라마 ‘뷰티풀마인드’를 제작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매주 월·화 오후 10시 방영되는 뷰티풀마인드는 장혁, 박소담 주연의 드라마로 천재 신경외과 의사가 환자들의 기묘한 죽음에 얽히기 시작하면서, 인간성을 회복하고 사랑에 눈뜨게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업체는 승마에 대한 대중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 승마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새로운 레저 스포츠 콘텐츠이자 즐거운 게임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탑홀스는 실내 승마기에 승마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결합한 가상 실내 승마시뮬레이터 VROS(Virtual Riding-simulator on real Online System)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2D, 3D, 4D를 아우르는 컴퓨터시스템과 승마 하드웨어를 결합해 승마와 경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시스템에는 기본적인 안전교육과 이론교육,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승마교육시스템이 탑재됐고, 여러 맵과 시나리오를 통해 다양한 승마운동법을 제시한다. 또 칼로리 표시 및 운동 주기관리 기능 등이 도입된 승마운동 시스템이 구현돼 있다.
아울러 게임적 요소를 가미한 승마게임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을 통해 RPG게임을 하듯 아바타와 말을 아이템 등으로 각각 육성할 수 있고 미션수행, 라이딩 레이싱 모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리얼함을 위해 말을 타는 것과 92% 가량 유사한 움직임을 구현해내는 비월장치, 글로벌 온라인 배틀 등이 가능한 온라인 기능 등이 도입돼 있다.
업체 관계자는 “스크린승마의 대중화와 자사 브랜드 홍보를 위해 드라마 뷰티풀마인드를 제작지원 중”이라며 “스크린 승마가 친구, 연인, 가족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힐링 스크린스포츠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승마가 몸매관리 및 자세교정, 재활치료 등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스크린승마 역시 배드민턴을 약 30분 했을 때와 비슷한 운동량을 산출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탑홀스는 현재 경기를 비롯해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의 주요 상권에 가맹점을 두고 있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