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접목한 국산게임, 중국 대륙 넘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공동관에는 △드래곤플라이 △제페토 △펄어비스 등 35개 국내 게임기업이 참가해 수출상담과 투자유치 등 비즈니스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게임 콘텐츠에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시킨 VR 게임 콘텐츠 기업 △디이씨코리아 △비주얼다트 △엘케이컨버전스 △매니아마인드 등이 참가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참가기업 상세 정보를 담은 온·오프라인 디렉토리 북을 제작하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해외바이어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차이나조이 기간 중 한국공동관과 연계해 열리는 `제8회 한·중 게임 문화축제`에서는 참가기업 게임 원화(原〃)와 게임 속 캐릭터 의상을 전시하는 한·중 게임홍보관을 운영한다.

`월드 모바일게임 엑스포&콘퍼런스(WMGC)`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CGDC)` 등 부대 행사도 진행한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행사 후에도 참가업체들이 중국시장에 안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 2012에서 중국 바이어와 상담 중인 한국 게임사 도마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모습.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 2012에서 중국 바이어와 상담 중인 한국 게임사 도마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모습.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