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게임스컴 2016`서 K-게임 유럽진출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게임 유럽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17~19일 독일 쾰른메쎄(Koelnmesse)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16(GamesCom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페토 △모나와 △스튜디오도마 등 모두 38개 국내 게임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인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시킨 게임 콘텐츠 기업 △디에이게임즈 △뷰아이디어 △VR카버도 참가한다.

넥슨이 게임스컴 2012에서 연 부스 모습. 우리나라 게임개발사인 두빅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 게임 `쉐도우컴퍼니`를 플레이하고 있는 관람객들.
넥슨이 게임스컴 2012에서 연 부스 모습. 우리나라 게임개발사인 두빅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 게임 `쉐도우컴퍼니`를 플레이하고 있는 관람객들.

한콘진은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하는 기업과 유관기관 상세 정보가 담긴 온·오프라인 디렉토리 북을 제작했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해외 바이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참가기업들의 비즈매칭 확대를 돕는다.

18일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독 한국대사관 △독일 NRW연방주 투자공사 △NRW 영상매체재단 △NRW 매체클러스터가 공동으로 `한·독 게임스컴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게임산업 디지털화에 따라 모바일게임이 급성장하는 유럽 게임시장에 국내 강소 게임콘텐츠가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만전을 기했다”며 “유럽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포켓몬고`와 같이 국산 AR·VR 게임 콘텐츠 기업도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콘진, `게임스컴 2016`서 K-게임 유럽진출 지원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