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상반기 실적 영업이익 40% 상승

드래곤플라이는 2016년 매출액 60억원, 영업이익 13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한 13억원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억원이 증가해 흑자 전환했다.

드래곤플라이, 상반기 실적 영업이익 40% 상승

드래곤플라이는 2016년 하반기부터 모바일게임 2종과 가상현실(VR)게임 2종을 순차 출시한다.

증강현실(AR)과 VR사업에 과감히 투자해 선두기업 위치를 다지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여 글로벌 AR·VR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핵심 지식재산권(IP) `스페셜포스`를 활용한 VR 슈팅게임과 변신로봇 캐릭터 `또봇` IP를 활용한 VR 슈팅게임을 만든다.

또봇 IP에 VR기술을 결합시킨 교육용 VR콘텐츠와 아케이드기기도 개발 중이다. 스페셜포스와 또봇 IP는 증강현실(AR) 게임으로도 개발한다.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AR과 VR 등 차세대 콘텐츠 사업에 과감히 투자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회사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포스 VR
스페셜포스 VR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