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 레이크파라곤, 동백호수공원의 힐링 프리미엄 갖춰

동백 레이크파라곤, 동백호수공원의 힐링 프리미엄 갖춰

동양건설산업은 용인의 동백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동백 레이크파라곤’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78-10번지 일원이며 규모는 지하2층 지상 29층 총 6개동 558세대이다.
 
용인에서 동백 호수공원 인접은 중요하다. 동백 레이크파라곤은 호수공원도 가깝다고 해서 이름에도 호수를 의미하는 레이크를 포함시켰다. 이 단지는 우선 교통여건이 좋다. 경전철 에버라인인 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백역도 1km 거리고 가깝게 위치해 있다. 도로망으로는 동백죽전대로를 비롯해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도 3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분당은 10분이면 진입한다.


 
단지 주변은 동백호수공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원이 있다. 한들공원과 단지옆 근린공원, 석성산 자연공원, 에버랜드 등 산책하기 좋은 힐링환경을 갖추었다. 교육환경을 보면 단지 서쪽으로 어정초등학교가 도보통학 거리에 있으며 어정중, 동백초, 동백중, 동백고, 강남대, 경찰대, 단국대 등이 가깝다. 이마트 ,쥬네브 등도 차로 5분 거리에 이용이 가능하며 동백CGV, 수원CC, 남부CC 등 다양한 문화레저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백 레이크파라곤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실속형 아파트로 평면설계는 4Bay 신평면을 도입하였다. 단지 안에는 중앙광장, 놀이터, 보육시설, 문고,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평형구성은 중소형 위주의 59㎡ 478세대, 84㎡ 80세대다. 건축외관은 동양파라곤 답게 유럽풍으로 지어지며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유럽풍 아파트 ‘파라곤’ 브랜드로 잘 알려진 동양건설산업은 최근 용인을 포함하여 전국 곳곳에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계속 수주하고 있다. EG건설 인수 이후 도심 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동양건설산업은 작년 ‘길음역세권 지역조합주택 아파트’ 수주를 시작으로 올해만 서울, 경기 수도권 및 대구에서 연이어 5개 사업 약정을 체결하며 수주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강남 고급아파트 대명사 파라곤의 명성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서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토지 확보와 조합원 모집이 검증된 곳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디”고 설명했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