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실시간 고객 소통 채널 `K 플라자` 오픈

기아자동차는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K 플라자`는 카카오톡과 다음(Daum)을 활용해 구축한 것이 특징이며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미디어 관계자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과 같은 주요 행사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캐스터가 고객들이 원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들의 질문에 캐스터가 즉각 답변하는 형태의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다. 기아차는 신차 개발에 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자동차와 관련해 평소에 품고 있던 궁금증들을 선정하고, 이를 전문가의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 실시간 고객 소통 채널 `K 플라자` 오픈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 `K 플라자`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문보경 자동차 전문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