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임팩트가 자신들의 성장통을 고스란히 담은 새 앨범 ‘반란’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섰다. 공백기 동안 했던 고민과 생각들을 표현한 만큼, 이번 노래들은 임팩트의 마음을 대변한다. 앨범 수록곡부터 시작해, 멤버들의 심정을 담은 곡들은 또 어느 게 있을까. 멤버 각각에게 한 곡씩 추천 받았다.
#1. 이상 추천곡: 임팩트 - 미러즈(Mirrorz)
공백기 때 느꼈던 감정을 약간 위로 받는다는 느낌을 들게 하는 곡이에요. 그래서 부를 때마다 항상 울컥하는 것 같아요. 사회에서 저희와 같은 감정을 느끼시는 분들이 힘을 받을 수 있는 그런 곡인 것 같아요.
#2. 웅재 추천곡: 로꼬 - 너도
힘들 때 항상 듣는 곡인데,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춘인 사람들에게 힘이 많이 되는 노래인 것 같아요. 특히 가수라는 직업을 가진 저에게 더욱 공감이 되는 곡입니다.
#3. 지안 추천곡: 스윙스 - 이겨낼 거야
도미노처럼 하나씩 하나씩 다 이겨낼 거란 이야기가 담긴 곡이에요. 성급하게 마음먹지 않고 천천히 다음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는 가수가 되고 싶기 때문에 이 곡이 항상 저를 대변하는 것 같아요.
#4. 태호 추천곡: 이미쉘 - I can sing
음악이 내 전부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이에요. 언제나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놀라게 해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잘 담겨져 있어요. 사실 이 노래를 자주 부르는데 부를 때마다 자신감이 생겨요.
#5. 제업 추천곡: 박효신 - 숨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이 노래를 들으면 하루가 되게 편안해져요. 박효신 선배님의 음색을 들으면서 하루에 답답한 것들이 노래를 들으면 풀리는 것 같아요. 혹시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다면 잠자기 전에 들으면 내일 하루를 다시 힘차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lshsh324@enteronnews.com / 글=임팩트 / 디자인=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