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 김건모가 돌아온다…미니앨범 ‘50’ 발매

사진=건음기획 제공
사진=건음기획 제공

[엔터온뉴스 이예은 기자] 김건모가 5년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김건모의 새 미니앨범 ‘50’은 신곡 '다 당신 덕분이라오'를 비롯해 기존에 발표된 히트곡들을 새롭게 편곡한 4곡과 연주곡 1곡 등 총 6곡으로 구성돼있다.



소속사는 “앨범명 ‘50’은 올해 50세가 된 김건모의 새로운 도전을 의미하며, 그의 인생에 진하게 녹아있는 ‘정’과 ‘사랑’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해 준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를 함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곡인 ‘다 당신 덕분이라오’는 김건모 작사·작곡, 김석원 공동편곡으로 김건모만의 소울과 진한 블루스 감성에 특유의 진정성 있는 가사까지 더해져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김건모표 노래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태어난 대표곡들이 함께했다. ‘미련’, ‘사랑이 떠나가네’, ‘미안해요’, ‘빗속의 여인’, ‘서울의 달’은 후배 아티스트 어반자카파 조현아, 베스티 유지, 김혜인(마산 설리), 이민정(아차산 아이스크림녀)이 보컬로 참여했다.

김건모는 “이 노래들이 발표됐을 때 5살 남짓한 어린 꼬마였던 친구들이 성장해서 음악적으로 교감하고 앙상블을 이룰 수 있는 것에 감동을 느꼈다”며 “전혀 다른 곡이라고 느낄 만큼 새로운 사운드와 편곡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8일 자정 공개.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예은 기자 9009055@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