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증하는 데이터 트래픽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단위 셀을 소형화 하여 전체적인 용량을 증대시키는 소형 셀(Small-Cell) 기술과 다수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채널 용량을 증가시키는 Massive MIMO 기술이 핵심기술이다.
KMW는 미국패래럴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와 세계에서 제일 작은 옥외형 스몰셀용 기지국인 SCO(Small Cell Outdoor)와 Hetnet Gateway를 공동 개발했다. SCO는 급속하게 늘어나는 데이터 전송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SCO는 필터 전력 증폭기 디지털 프로세서 스위치 백홀 라우팅 GPS 전원공급장치를 단일장치에 통합했다. 2G, 3G, 4G 대역을 지원하는 멀티모드 멀티캐리어무선액세스네트워크(RAN)하드웨어다.
SCO는 KMW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마이크로벨로우스 필터를 장착했으며, 안테나와 일체화할 수 있는 옵션을 뒀다. 주파수별, 출력별 제품라인업을 확보해 사용자 편의도를 높였다. 장소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기존 매크로 셀 솔루션에 비해 건물이나 전신주, 가로등, 버스정류장 등에 설치가 용이하고 소요 비용도 크지 않다. 통신사업자의 총소유비용(TCO)을 줄인다.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품질성능평가시험(BMT)을 진행 중이다.
KMW는 시험완료 이후 스몰셀 시장에서 폭발적 매출을 기대한다. KMW의 MMR(Massive MIMO Radio)는 기존5G 기술 한계를 뛰어넘었다. 5G에서 주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다중입출력(MIMO) 기술은 기존 매크로 장비 대비 다수의 안테나 및 송수신기를 설치해야 돼 가격 소모전력 유지보수, 무게 등 장애요인이 많다. MMR는 160W 고출력을 가지면서도 작은 크기를 유지한다. 디지털신호처리부와 파워앰프를 하나의 PCB에 집적한다. 각 64개가 소요되는 마이크로 벨로우스 필터(Micro Bellows Filter)와 안테나를 일체화해 연결 케이블이 없어도 된다. 설치 환경에 따른 전원 옵션 변경과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전원공급부가 교체 가능한 구조다.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