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프렌즈 캐릭터 글로벌 홍보 강화

우리은행은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에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에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글로벌 홍보를 위해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에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내려받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테마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스마트폰 내 배경화면, 대기화면, 아이콘 등 디자인 테마를 내려받아 이용하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11월 초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위비프렌즈 캐릭터 7종 테마를 무료로 선보였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13일 현재 내려받기 건수가 약 15만건으로 이 중 90%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특히 태국, 중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등에서 높은 내려받기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다국어로 제작해 글로벌 홍보로 활용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자막으로 제작해 위비뱅크 등 비대면채널과 우리은행 해외점포를 중심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저축, 소비, 화폐, 은행, 신용 등 금융교육 테마별로 5편의 시리즈를 기획했으며 이 중 3편이 제작·배포됐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