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점 20곳과 함께 하는 ‘우리술투게더위크’, 17일부터 2주간 열려

전통주점 20곳과 함께 하는 ‘우리술투게더위크’, 17일부터 2주간 열려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우리술투게더위크’를 연다.

이 행사는 국내 대표 전통주점 20곳과 함께 진행되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16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와 연계해 실시하는 것으로 우리술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주점을 통해 직접 우리술을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우리술투게더위크'는 얼쑤, 무명집, 술개구리, 술그리다, 산울림 1992, 바이삼공, 모던주막 두두, 우리술바 작(酌), 월향(이태원점), 한국술집 안씨막걸리, 술이송송, 담은, 셰막(강남점), 백곰막걸리 & 양조장, 부부펍, 별주막, 왕탁, 안중, 정이주가, 수불(서래마을점)까지 총 20개의 국내 대표 전통주점이 참여한다.

주최측에서는 행사 포스터 또는 할인 쿠폰을 소지하고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 및 다양한 증정 행사를 제공한다. 행사 포스터 및 할인 쿠폰 이미지는 우리술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모든 주점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막걸리 1병 주문 시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테이블 및 일행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그밖에 행사 기간 내 3곳이상의 전통주점을 방문해 스탬프를 받으면 고급 증류주를 증정하며, 우리술투게더위크 포스터 등 홍보물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우리술 캘린더를 증정한다.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1일부터 25일까지 전통주산타가 20곳의 전통주점에 방문해 흥겨운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찾아가는 전통주산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28일 7시, 28일 9시, 29일 7시에 대한민국 대표 바텐더 2인이 선사하는 ‘전통주칵테일쇼’가 산울림 1992, 얼쑤, 부부펍에서 각각 펼쳐친다.

다양한전통주와 풍성한 마리아주 안주를 단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우리술 송년파티’도 개최된다. 우리술 송년파티에 참석해야 하는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해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파티 티켓 2장을 증정한다.

21일부터 직장인을 대상으로 시작되는 ‘우리술 송년파티’는 오는 1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그밖에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술 송년파티’는 17일 백곰막걸리 & 양조장에서, 대학생 대상의 ‘우리술 송년파티’는 26일 셰막(강남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리술 송년파티’ 관련 자세한 일정 및 응모방법은 ‘우리술포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6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국내 우수 전통주를 전시, 소개하고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는 행사. 오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전통주 미니어처 만들기, 우리술마술쇼, 막걸리 빚기, 술 거르기 체험쇼,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등이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벤트 행사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우리술포토존, 우리술테이스팅노트, 나도 스타BJ, 푸드테이스팅 등이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