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동통신과 케이블TV 초고속인터넷을 묶는 동등결합 상품 `온가족케이블플랜` 요금제가 사실상 확정됐다.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현대HCN, 씨앰비, JCN울산방송 6개 케이블TV는 동동결합 상품 가입자에게 이동통신 요금은 정액 할인을, 케이블TV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정률 할인을 적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온가족케이블플랜 가입자가 이동통신 2회선을 결합하면 5000원, 3회선 결합 1만5000원, 4회선 결합 2만1000원을 할인한다.
케이블TV 초고속 인터넷은 3만원 미만과 3만원 이상으로 구분한다. 3만원 미만 초고속인터넷은 20% 할인, 3만원 이상은 30%를 할인한다.
이동통신 요금제에 관계없이 동일한 금액의 할인을 적용하고, 결합 회선 수에 따라 할인 금액을 높이는 방식이다.
온가족케이블플랜은 SK텔레콤의 유·무선결합 상품 온가족플랜 구조를 적용했다.
하지만 이용자가 복잡한 계산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저가 요금제 가입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SK텔레콤의 유·무선 결합상품 온가족플랜은 3회선 이상 결합시 가입자 모두 밴드 47 이하일 경우 할인 혜택이 일부 축소됐다.
이동통신 요금에 따라 총 할인금액이 1만1000원에서 최고 3만9600원까지 차이가 났다. 고가 요금 회선 수가 많을수록 할인 금액이 커졌다.
온가족케이블플랜은 이통 요금에 관계없이 결합 회선 수에 따라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3회선을 결합할 경우 온가족플랜은 이통 요금제에 따라 총 할인액이 1만 7600원 혹은 1만4300원으로 달랐지만, 온가족케이블플랜은 이통 요금제에 관계없이 총 할인금액이 1만 5000원으로 일원화된다.
SK텔레콤은 이통요금에 관계없이 동일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온가족케이블플랜 요금제 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2월 출시에 앞서 1월 중 온가족케이블플랜 요금제 인가를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케이블TV 동등결합 상품 `온가족케이블플랜`>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