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웹스퀘어5` 서비스팩2(Service Pack2)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웹스퀘어5 서비스팩2(SP2)는 회사가 웹스퀘어5를 출시한지 2년 만에 선보이는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구조화된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개발 복잡성을 낮춘다. 명료한 개발 방안과 도구를 이용해 개발 생산성을 높인다. 스크린 뷰, 위젯, 피봇 컴포넌트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스크린 뷰 기능은 다양한 기기 해상도에 맞춰 화면이 확대·축소되며 화면 조작이 가능하다. 위젯 컴포넌트는 독립 콘텐츠나 화면을 자유롭게 조합해 개인화된 화면으로 구현 가능하다. 피봇 컴포넌트는 전문 피봇(Pivot)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협업 모델도 제시한다. TTC(신뢰할 수 있는 외부 컴포넌트, Trusted Third-party Component)는 다른 회사 소프트웨어(SW)를 웹스퀘어5 컴포넌트로 구성 가능하다. 웹스퀘어5 개발 환경에 탑재해 제공한다. 해당 SW를 연동하기 위한 별도 노력 없이 기존 웹스퀘어 컴포넌트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TTC를 이용해 SW 기업 간 협력 판매가 가능하다”면서 “국산 SW 기업과 협업해 TTC 영역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