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청소년 게임선용군, 과몰입위험군 동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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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올바로 이용하는 게임선용군이 4년째 증가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청소년 게임선용군은 2013년 5.9%에서 2016년 12%로 크게 늘었다.

과몰입위험군도 늘었다. 2013년 1.9%에 머물러 있던 게임 과몰입군, 과몰입위험군은 2016년 2.5%로 올랐다. 과몰입군은 0.7%로 동일했지만 과몰입 위험군이 0.6%포인트(P) 늘었다.

일반 사용자군이 주는 대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청소년과 과몰입에 가깝게 이용하는 청소년이 동시에 늘었다.

<연도별 게임과몰입 실태 조사 결과,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초·중·고생 12만48명 대상>


연도별 게임과몰입 실태 조사 결과,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초·중·고생 12만48명 대상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