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UHD다큐 '하늘에서 만난 대한민국', 네이버TV 3일 공개···아이돌 엑소가 나레이션

엑소의 수호
엑소의 수호

마운틴TV가 제작한 초고화질(UHD) 항공 다큐 '하늘에서 만난 대한민국(Korea From Above)'이 3일부터 네이버TV에서 공개된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주요 명소를 드론으로 촬영한 UHD 항공 다큐멘터리다. 제주도, 다도해, 지리산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부터 서울, 부산, 인천 등의 주요 도시의 화려한 발전상까지 담았다.

마운틴TV 관계자는 “하늘에서 만난 대한민국은 해외에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목적의 공익적 다큐멘터리”라며 “국내·외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네이버TV에 웹 콘텐츠로 전편(12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엑소의 시우민
엑소의 시우민

프로그램은 3일부터 매주 월, 수, 금요일 네이버TV와 네이버 V-웹드라마를 통해 한 편씩 총 12회 공개될 예정이다. 시청 환경에 따라 저화질부터 초고화질(UHD)까지 선택할 수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류 아이돌 스타 엑소 멤버 시우민과 수호가 나레이션을 맡았다.

하늘에서 만난 대한민국은 해외 시청자를 타깃으로 글로벌 버전으로 먼저 제작돼 디스커버리 채널, 프랑스5 등 해외 지상파 방송사 및 배급사를 통해 40개국에 방영이 결정됐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