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시스(대표 김경열)는 실내 위치 기반 지능형 IoT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케이시스 실내 위치 기반 지능형 IoT 통합 서비스 플랫폼은 그동안 축적해 온 위치 기반 서비스 기술력과 솔루션 구축 경험을 담은 결과물이다.
위치 기반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외부 플랫폼과 연동하는 데이터 처리 표준을 적용했다. 실외 위치 기반 서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내외 연계 서비스 방향을 제시한다.
실내 위치 기반 지능형 IoT 통합 서비스 플랫폼은 관리 대상에 태그를 부착하거나 인원이 태그를 휴대, 주기적으로 무선 수신 장치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자산의 실시간 위치 확인, 환경 모니터링, 충격 및 움직임 감지, 출입문 개폐 상태와 적재상태 확인 등 통합 관리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위치 엔진, 센서 모듈, 알람·이벤트·보고서 매니저, 디바이스 매니저 등 맞춤형 단위 모듈을 지원한다. 직관적 웹 관리 화면은 통합 대시보드, 상태 아이콘 표출 관리, MAP 관리(등록, 저작, 편집), 사이트 별 관리와 사용자 알림(메일, 문자 이외)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하드웨어(HW) 기술과 연동을 통한 서비스 확장성을 제공한다. 기술력이 검증된 HW 파트너를 확보해 서비스 목적과 방향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한다.
이케이시스는 지리정보시스템(GIS), 위치기반서비스(LBS), 텔레매틱스(Telematics) 전문 기업이다. 2006년 설립 이후 교통정보 수집·가공·제공 시스템, 최적 경로 알고리즘, 실시간교통정보 제공 시스템, 지도 및 위치 기반 서비스, 차량 관제 시스템 등을 개발했다.
GPS와 CDMA 기술을 활용해 차량 상태, 위치 추적, 도난 제어 등 기능을 탑재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첨단 교통 모델 도시 시스템 등을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에 구축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