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11월 7일 정식 발매

카카오가 11월 7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커머스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를 정식 발매한다.

카카오는 정식 발매를 기념해 국내 대표 디지털음악플랫폼 멜론 정기 결제 이용자에게 희망소비자가격 11만9000원에서 59% 할인된 4만9000원에 카카오미니를 판매한다.

멜론 신규 가입자나 정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멜론 가입자는 카카오미니(59% 할인)와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할인쿠폰(23% 할인)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카카오미니 전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을 증정한다. 피규어는 라이언, 어피치 중 선택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홍대점에서도 카카오미니 일부 물량을 판매한다.

카카오미니는 멜론 이용자 음악 이용 내역에 날씨, 장소, 시간 등 상황을 반영해 '음악 틀어줘', '비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들려줘' 등 명령어에 이용자별로 모두 다른 음악을 추천해 준다.

카카오미니는 이용자 질문을 기억하고 맥락을 이해하는 스마트 스피커다. 실제 대화를 주고받는 것처럼 앞에 대화한 내용을 기억해 질문을 생략해도 이어서 답변한다.

예를 들어 현재 날씨를 묻고 답변을 받은 직후 '내일은?'이라고 말하면 내일 날씨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카카오톡이 연동돼 메시지를 음성으로 보낼 수 있다. 재생 중인 음악과 뉴스도 공유할 수 있다. 메시지 수신 현황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나와의 채팅방을 활용해 메모를 보내고 일정을 등록할 수 있다.

카카오는 향후 카카오미니에 택시 호출·길 안내와 음식 주문·장보기 등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번역, 어학, 금융,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단계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11월 7일 정식 발매
카카오,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11월 7일 정식 발매
카카오,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11월 7일 정식 발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