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과원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킨텍스 1전시장) 전경.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킨텍스 1전시장) 전경.

도내 중소기업 홍보판로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쇼룸 형태의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이 입점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킨텍스 제1전시장 3홀 입구에 운영 중인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에 입점할 15개사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입점 기간은 오는 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1년간이다.

연간 관리비는 총 154만원(부가세 포함)으로, 3년까지 연장계약이 가능하다.

입점 기업에게는 제품 체험이 가능한 오픈부스존, 제품시연과 판매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시연공간 등이 제공된다.

또 제품동영상 제작 지원은 물론 전시관 전용 블로그, 페이스북을 활용한 온라인 제품홍보도 병행 지원된다.

특히 전시관이 위치한 킨텍스 1전시장은 연간 수 백만명이 찾는 국내 최대 전시장으로, 전시관 입점 시 주요 전시회 등과 연계해 일반 관람객뿐만 아니라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특판행사 진행 및 현장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31개사가 입점해 약 47억원 상당의 매출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등을 통해 총 15개사를 선정한다.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입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yoon@gbsa.or.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벤처기반팀(031-903-9771)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