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시청자와 함께 '20시 18분, It's 평창 Time' 이벤트 실시

아프리카TV 평창올림픽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평창올림픽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시청자와 함께 평창을 실시간 채팅으로 응원하는 '20시 18분, It's 평창 Tim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는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동계 스포츠 이벤트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프리카TV 생방송을 보며 채팅창에 평창을 응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창을 응원하는 키워드는 5개 키워드(평창, ㅍㅊ, 평창업, ㅍㅊㅇ, 평-창)로 한정한다. 이날부터 2월 7일까지 총 10일 동안 매일 20시 18분부터 20분까지 2분 동안만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평창을 응원하는 키워드가 가장 많이 입력된 채팅을 분석해 상위 랭킹 방송에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1시 상위 랭킹 5개 방송을 발표한다. 해당 방송을 진행한 BJ에게 퀵뷰 선물권 50장을 증정한다.

시청자는 평소에 즐겨보는 BJ 방송 채팅창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BJ는 평소 진행하던 방송에서 자연스럽게 시청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증정되는 퀵뷰 선물권은 BJ가 시청자에게 다시 선물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평창을 생생하고 색다르게 즐기는 '평창BJ방송단'도 준비했다. 평창BJ방송단은 평창을 주제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18일부터 26일까지 모집기간 동안 총 81명 BJ가 평창 BJ방송단을 신청했다. 신청 BJ들은 현재 평창을 주제로 다양한 사전방송을 하고 있다. 평창BJ방송단은 29일 오후 5시 최종 발표한다. 총 8명 BJ가 선정된다. 아프리카TV 콘텐츠제작지원센터를 통해 방송홍보, 제작비 지원, VOD 제작 등 지원을 받는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