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확산에 따라 개인 여가생활 관련 펀딩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바른자세 무중력 방석' 펀딩 프로젝트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바른자세 무중력 방석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척추에 하중을 줄이고 허리, 등, 목, 어깨 통증을 예방해준다. 장시간 업무 시간에도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워라밸 열풍과 함께 취미 생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제품 펀딩 프로젝트도 다양화하고 있다. 사진가와 협업해 카메라 가방의 본질에 집중한 '로우로우 카메라백' 펀딩 프로젝트는 목표금액의 약 3000% 이상 달성하면서 인기를 모았다. 최상급 소재와 브랜드의 고유한 시스템으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가방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어반 테크니컬 기어 브랜드 '알파그리드' 프로젝트도 오픈 하루 만에 모집금액 100%를 돌파하면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여행, 레저 펀딩도 주목받고 있다. 사륜구동 SUV를 타고 제주 오프로드를 달리는 제주 오프로드투어 프로젝트는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프로젝트다. 인원별 오프로드 투어 펀딩과 오프로드 드라이빙 강습을 받을 수 있는 펀딩 상품으로 구성됐다.
강원도 숲에서 제철재료로 만든 식사와 산책을 즐기는 1박 2일 힐링 프로그램 '숲 속의 식탁' 프로젝트, 콜드부르 커피를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콜드부르 커피 컬렉션', 캠핑, 여행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친환경 휴대용 숯그릴 '카서스 그릴' 등 여가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는 각각 목표액의 약 260%, 960%, 200%를 초과 달성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
길재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