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비모, 1억원 상당 아소비코인 에어드롭 실시

실제 게임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에어드롭으로 아소비코인 활성화 기대

아소비모, 1억원 상당 아소비코인 에어드롭 실시

 최근 아소비코인 ICO발표를 통해 본격적인 가상화폐 시장진출을 공표한 일본 굴지의 게임 개발기업 아소비모 주식회사(대표이사 Katsunori Kondo)가 대표작 아바벨온라인 게임 프로모션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에어드롭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용어인 코인 에어드롭(Airdrop)이란, 코인을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하는 프로모션으로서, 자사 코인의 이용 활성화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종종 진행되는 프로모션의 일종이다.



일반적인 코인 에어드롭의 경우 특정 코인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특정 비율로 나누어 주는 형식이 대부분이나,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의 경우 대표 모바일게임인 아바벨 온라인(신의탑-하늘정원) 내 게임 이벤트를 통해서 진행된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아바벨 온라인은 아소비모사가 2012년 중반에 OBT를 거쳐 2013년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인기작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서, 현재 누적 다운로드 2,200만을 돌파한 게임이며, 누적매출이 200억엔(한화 약 1,968억원)을 돌파한 명실공히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은 아바벨온라인의 유저 최대 10,000명이 3개조로 나뉘어 경쟁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벤트로 받은 아소비코인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소비모사 관계자는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은 단순히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무상으로 나눠주는 형식이 아니라, 실제 게임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향후 아소비코인의 대중화 및 인지도 개선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 프로모션인 ‘아바벨 수퍼 파이트 이벤트’는 오는 6월 29일 오후 8시와 7월 6일 오후 8시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승리한 팀에 속한 모든 인원에게는 한 대회 당 500만엔 상당의 아소비코인이 분배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아바벨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이벤트 공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프로모션 진행상황은 아소비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라이브 니코니코 생방송으로도 중계된다.

아소비코인 및 아소비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 공식홈페이지와 텔레그램 대화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