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 내달 13일까지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방송영상 뉴콘텐츠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포상하기 위해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를 다음달 13일까지 추천 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웹·모바일·OTT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 작품을 비롯,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작품 시상 분야는 웹·모바일·OTT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예능 △다큐·교양 등 3개 부문이다. 대상작 1편에는 상금 1000만원, 부문별 우수상 3편에는 각각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상으로 선정된 미디어사업자와 크리에이터 각 1명에게는 500만원 상금을 지급한다.

후보자(작) 추천은 개인·단체·본인·타인 등 제한 없이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작품성과 대중성, 사업·창작역량 등 다각도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자(작)을 선정해 오는 9월 열리는 'BCWW NewCon'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 내용 및 수상 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주역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영상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포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보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콘진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 내달 13일까지 접수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