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실시간 고속도로 정보, 짧은 여행 추천 및 맛집 추천 등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입소문을 타며 인기다.
하이쉼마루는 한국도로공사가 휴게소 정보 공유를 위해 만든 앱으로 전국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속도로 노선 별 휴게소 위치, 대표 메뉴와 가격 등을 볼 수 있다.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휴게소도 함께 소개하며 고속도로 내 졸음쉼터와 주유소 위치, 기름값도 알려준다.
그 동안 쌓아두기만 했던 각종 포인트와 어디서 선물 받았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상품권과 쿠폰 활용에 도움이 되는 앱도 인기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가 개발한 머니트리 앱을 사용하면 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바코드 간편결제를 이용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기간 동안 예상치 못한 현금이 필요한 경우 GS25와 미니스톱 편의점 ATM에서 현금출금도 가능하다.
머니트리 사용자는 각종 금융 포인트, OK캐쉬백 등 다양한 포인트와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을 머니트리 캐시로 모아서, 모바일 쿠폰 구입 또는 온라인 쇼핑에 사용하거나 편의점과 할리스커피, 이디아, 설빙 등 카페에서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세일투나잇은 서비스 마감이 임박한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타임커머스 앱이다.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은 물론 영화, 공연, 뮤지컬 등 문화시설의 좌석을 당일 최저가로 안내한다. MD와 체험단이 검증한 상품을 엄선해 제공하고 있어 가격이 저렴한 상품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고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지루한 귀성·귀경길에 가족들과 함께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저렴하게 문화 생활을 즐기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