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

람다256,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이 제1회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23일 두나무 본사 2층에 위치한 업비트 라운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루니버스는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다. 개발자와 기업이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높은 사용성, 파트너 자체 메인넷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을 위한 거버넌스 도구 지원,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합리적인 비용 정책 등을 주요 특장점으로 갖고 있다.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우리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 아래 자체 서비스 내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는 기업 또는 디앱(DApp) 개발자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강연을 진행하는 메인 홀과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세미나 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메인 홀에서는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 오재훈 테크 리드, 박광세 비즈 리드가 참여해 루니버스에 대한 소개와 데모 시연을 선보인다.

참여 활동이 진행되는 세미나 룸에서는 루니버스와 파트너사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베타 서비스 신청, 1:1 상담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참가 등록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루니버스(Luniverse)'를 검색 후 신청하면 된다.

박재현 람다256 연구소장은 “이번 파트너스 데이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한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