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홈쇼핑 렌탈 판매로 대중화 앞당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LG전자는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편리하게 렌털할 수 있는 홈쇼핑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고객 부담을 줄인 렌털 서비스 개시에 이어, 홈쇼핑 판매로 빠르게 인기를 얻으면서 전기레인지 대중화를 한 단계 더 앞당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기레인지 렌털을 고려하던 고객은 일부러 매장을 방문하거나 상담 전화를 걸 필요 없이, 홈쇼핑 방송으로 제품 정보를 얻으면서 간편하게 렌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대상 모델은 3구 인덕션 제품(모델명 BEI3GTR)과 3구 하이브리드 제품(모델명 BEY3GTR, BEH3GTR)이다.

홈쇼핑만의 혜택도 풍성하다. LG전자는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홈쇼핑에서 렌털하는 고객에게 실리트 인덕션용 냄비를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6개월마다 '상판 클리닝 서비스'와 전용 세제를 제공하며 업계 최초로 3년 사용 후 상판 세라믹 글래스를 새 것으로 교체해주는 '상판 교체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이 렌털 기간 동안 이사를 가는 경우 1회 무상으로 제품을 이전 설치해주는 서비스 등 렌털 고객 특전도 모두 받을 수 있다.

렌털서비스 월 요금은 1~3년차에 2만9000~3만7000원, 4~5년차는 1만8000원~2만원, 5년 렌털 기간을 모두 채우면 제품 소유권은 고객에게 이전된다. 또 LG전자는 전기레인지 렌털 고객에게 6개월 렌털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1, 13, 25, 37, 49, 60개월). 2가지 이상 제품을 신규 렌털하는 경우에는 결합 혜택으로 각 제품마다 매월 5000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기존 LG 렌털 서비스 이용 고객이 전기레인지를 렌털하는 경우에도 신규 가입제품에 매월 5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시 무상 보증 기간이 1년인데 비해 렌털의 경우 렌털 기간 내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