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레몬, 큐레이션 기능 강화한 '레몬클립 2.0' 오픈

디레몬, 큐레이션 기능 강화한 '레몬클립 2.0' 오픈

통합보험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디레몬은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레몬클립 2.0'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리뉴얼 오픈한 레몬클립 2.0은 보험상품 큐레이션 기능 강화, 실시간 보험비교 상품군 확대 직관적이고 심플한 구조의 UI/UX개선, 보험분석 리포트 이원화(간단분석·상세분석) 등을 담고 있다.

우선 간단한 개인정보(생년월일, 성별, 소득 등) 입력 시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뿐만 아니라 정기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등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해 실시간 비교가 가능하다.

화면 구성도 간소화했다. 이를 통해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의 월 보험료 합계 아래 상세결과조회를 함께 보여주고, 해지환급금과 보험계약대출가능액, 기대출금액까지 그 동안 보험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목록을 모두 첫 화면에 담았다.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원화했다. 기존 전문가를 통한 보장분석은 '상세분석리포트'로 분류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주요 보장들에 대한 간단한 분석리포트와 함께 부족한 보장을 보완해주는 맞춤형 상품 추천이 이루어지는 '간단분석리포트' 서비스를 신설했다.

이 밖에도 삼성생명 등 국내 주요 7개 보험사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계약자의 휴대전화번호 입력만으로도 내가 피보험자로 등록된 보험 조회는 물론 공인인증서 없이도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조회가 가능해졌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레몬클립뿐만 아니라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인 레몬브릿지도 교보생명, 오렌지라이프에 이어 신한생명까지 도입하면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험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레몬의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인 레몬브릿지는 올 초 교보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연달아 도입한데 이어 최근에는 신한생명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디레몬은 10월 현재 추가로 5개 보험사에서 레몬브릿지 도입이 확정돼 개발 중이며, 따라서 올 연말까지 총 10개 보험사를 고객사로 확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