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총장 손상혁)는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3주동안 대학원 이노베이션 경영 프로그램으로 '2019년도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은 최신 경영관리 기법과 4차산업혁명 관련 최신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 혁신적 리더십, 기술기반 역량을 함양한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는 교육과정이다.
기술벤처, 벤처경영과 R&D경영, 지식재산권 및 기업법률, 벤처기업재무, 기술마케팅 등 교과목과 기술사업화에 특화된 1년 교육과정이다.
교육생은 미국 현지 창업 생태계 벤치마킹을 위한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기술창업 전문가 멘토링, 벤처기업 인턴십 등 현장 밀착형 실무중심교육을 받는다. 기업성장을 위한 R&D, 마케팅, 국내외 시장 개척 등 DGIST의 지속적인 지원과 DG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기술벤처리더과정 선발 대상은 기업 CEO, 중소기업 대표와 중견기업 임원, 창업기업 대표 등 기술기반 창업 능력을 보유한 기업, 공공기관 근무자,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대학(원)생이다.
총 수업료 500만원 가운데 등록비 150만원은 교육자가 부담하며, 나머지 수업료는 대내외 지원금과 동문 장학금 등으로 충당한다.
이동하 이노베이션 경영 프로그램 책임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적응하고 혁신적 기업을 경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DGIST는 지난 2015년부터 이노베이션 경영 프로그램을 운영, 세라믹 나노분말 사업을 운영하는 웨이투메이크 등 23개 벤처를 창업했고, 교육을 통한 투자유치 26억원, 창업대회 수상 18건, 특허와 상표 등 지식재산권 34건 등 실적을 올렸다.
기술벤처리더과정 입학 문의는 이노베이션 경영 프로그램 행정실로 연락하면 되고, 입학 희망자는 내달 3일부터 이노베이션 경영 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