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AACSB 경영학 국제인증 획득

UNIST 경영교육의 중심인 경영관 전경.
UNIST 경영교육의 중심인 경영관 전경.

UNIST(총장 정무영)는 최근 UNIST 경영학부가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경영학교육 국제인증'을 획득, 학사과정에서 일반대학원 경영학 석〃박사과정,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융합경영대학원까지 전체 경영 교육 프로그램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AACSB'는 대학 경영학 교육 품질 향상과 이를 보증하기 위해 1916년 설립된 국제 경영학교육 인증 단체다. 대학 발전 전략, 교수진 역량, 교육과정 우수성, 교육환경 및 학생 우수성 등 15개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현재 세계 상위 5% 경영대학만이 AACSB 인증을 획득했다.

UNIST의 이번 인증 획득은 개교 후 9년 만에 거둔 빠른 성과이자 동남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다.

정구열 UNIST 경영학부장은 “AACSB가 UNIST 경영학부 재학생과 동문 네트워크의 우수성, 산업계와 대학·대학원 교육 전반에 공헌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국제 수준에 걸맞은 교육환경 구축과 연구 교류를 강화해 대학과 지역사회 발전 공헌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UNIST는 국내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경영학부 과정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대학 특성에 부합하는 '경영과 과학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과학기술을 이해하는 경영 인재를 육성한다. 국내 유일의 에너지트레이딩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경영학 영역을 넓히고 활용도도 높여가고 있다.

울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