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콘서트 시즌2 마지막회...연말 맞아 시네마콘서트 개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술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창업자 등을 위한 'TEC(테크)콘서트' 시즌2 마지막회를 오는 12월 5일 오후 7시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이번 TEC콘서트는 연말을 맞아 문화콘텐츠연구소 '미래도시의 파라솔' 대표 성승한 첼리스트를 초청해 '영화감독들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시네마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성 대표는 최근 첼리스트뿐만 아니라 TV광고, 영화 등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젊은 예술인으로 꼽힌다.

성승한 대표는 영화 '죠스' '미션 임파서블' 등에 삽입된 영화음악을 통해 영화감독들의 새로운 도전의식과 협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영화와 음악, 연주와 해설이 하나 된 강의로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월 격주로 개최되는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유명 인사를 초빙해 청중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다. 전문가 강연 이외에도 최신 기기 전시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시즌2는 6개월간 11명의 빅데이터, 블록체인, 가상현실(VR) 콘텐츠 등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며 기술과 콘텐츠 분야의 전문 강연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체험프로그램에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들이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콘텐츠를 접하고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강연 영상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또는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TEC콘서트 시즌2 마지막회...연말 맞아 시네마콘서트 개최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