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건강검진 서비스 무료 사용”…건강검진 모바일 서비스 '메디링스' 프로모션

“카톡 건강검진 서비스 무료 사용”…건강검진 모바일 서비스 '메디링스' 프로모션

카카오톡을 통해 건강검진 수검자를 관리하는 서비스인 '메디링스'를 무료로 사용할 기회가 마련된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피어나인은 카카오톡을 통해 건강검진 시 진행하는 문진표와 검진결과 등 제반 정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메디링스' 서비스 확산을 위해 모든 검진기관을 대상으로 메디링스를 2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회사에 따르면 14일부터 이용 신청 검진기관에서는 별도 전산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 없이 메디링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피어나인이 카카오와 제휴해 제공하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지원서비스를 통해 수검자는 일체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문진표를 제공하거나 이후 검진결과를 수령한다. 검진결과는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나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 받는 검진결과지는 PDF 형태로 저장돼 수검자가 타 기관 전송 등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메디링스는 별도 전산프로그램 개발 없이 바로 도입할 수 있는 장점으로 현재까지 2000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확산된다.

수검자는 별도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검진센터에서는 해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종이문서 관리 등에 들었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정일우 피어나인 대표는 “검진과정에서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시간, 종이, 비용 등 자원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인정받아 이용기관이 지속 증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검진기관에서는 일체의 IT관련 지식 없이도 간단히 도입이 가능해 호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신청 기업은 2개월 간 무료로 메디링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