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케이는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출연하는 리얼리티 웹예능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 편을 1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케이팝(K-POP) 대표 채널 브랜드다. 카카오M이 보유한 자체 기획,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케이팝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하게 선보이고 있다.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편은 중고생에게 필수적 교육수단으로 자리잡은 인강에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등장한다는 컨셉이다. 더보이즈 멤버 12인과 아이돌 전문 MC 데프콘이 이끄는 예능으로 총 8부작 편성됐다.
19일 저녁 9시부터 매주 화, 목 공개되며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과 멜론, 카카오TV에서 볼 수 있다.
21일 목요일에는 에피소드 첫 공개 30분 전,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과 더보이즈 V에서 데프콘과 함께 하는 온라인 제작발표를 통해 이번 리얼리티에 관한 다양한 스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 더보이즈의 각 멤버는 스타강사로서 '새학기 핵인싸 되는 법' '현직 아이돌이 알려주는 미모 관리법' '텅장이 통장되는 알바 꿀팁' '뷔페 뿌시기 꿀팁'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차별화된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목요일 에피소드에서는 강의뿐 아니라 '데시벨 목청 테스트', '댄스배틀' 등 다양한 게임도 진행해 더보이즈 멤버들 캐릭터 및 특기도 선명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C를 맡은 데프콘은 '보이는 스쿨' 원장으로서 12명 강사를 케어하고 에피소드마다 강사 선정 및 수업 코칭, 평가를 담당한다.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소속 더보이즈는 작년 각종 음악시상식에서 신인상 5관왕에 올랐다. 오는 5월부터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8개 도시에서 팬미팅과 콘서트를 함께 진행하는 아시아 투어 '더 캐슬(THE CASTLE)'을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