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원장 조성찬)은 '2019년 공공연구기관 인재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공공연구기관에 인적자원개발 컨설팅을 지원해 연구개발(R&D) 혁신과 인적자원 경쟁력 확보를 이루는 것이 사업 목표다.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연구관리 전문기관 등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과기정출연법)', '특정연구기관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 기관은 컨설팅 전문 수행기관을 지정할 수 있다. KIRD-대상기관-수행기관 간 3자 협약 체결 후 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업 공모 기간은 7일부터 27일까지로, 15개 내외 참여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컨설팅 수행비용은 KIRD가 50%를 지원하며, 대상기관이 50%를 자부담하면 된다.
컨설팅 분야는 총 6개로 경력개발체계 수립, 우수인력 양성전략, 교육훈련체계 수립, 교육과정 개발, 조직문화 활성화, 연구몰입 환경조성 등이다. 기관 당 2개 분야까지 신청할 수 있다.
KIRD는 4주간 사전 진단, 12주간 본 컨설팅을 진행한 후, 다시 12주 동안 사후관리를 통해 컨설팅 결과 현장 적용을 지원한다.
조성찬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유연성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연구기관이 당면한 인재개발 현안 해결을 위해 실행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재개발 컨설팅 신청 방법과 기타 상세 내용은 KIRD 홈페이지(https://www. kird.re.kr) 공고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희망 기관은 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력개발지원실(043-251-7037, kmoh@kird.re.kr)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